하나금융그룹은 21일 명동 사옥 대강당에서 사회혁신기업의 사회문제 해결 성과를 공유하고 사회적 가치 실현 사례를 공유하는 「2018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열린 「사회적 가치 페스티벌」에서는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하나금융그룹과 협력했던 50여 개의 사회혁신기업이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포함한 다양한 사회문제의 혁신적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등의 사회혁신기업들은 올 한 해의 사회혁신 사례와 성과를 서로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날 페스티벌을 통해 사회혁신기업과 다양한 사회단체 등의 참여자들은 일자리 창출 등의 공동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상호 이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공유했다. 

또한, 플라스틱 쓰레기나 생태계 교란 문제를 해결하는 친환경 가치 창출, 영세 소상공인이나 사회적 경제 조직의 안정적 매출 지원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례들도 공유했다.

이 밖에도 하나금융그룹은 KEB하나은행을 통해 사회적 기업 전용 사모펀드 투자, 경기도 사회성과 연계 채권(Social Impact Bond) 참여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