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몽골금융공사와 도시․주택분야 협력 MOU 체결
LH, 몽골금융공사와 도시․주택분야 협력 MOU 체결
  • 정선영 기자
  • 승인 2018.12.13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LH는 몽골금융공사와 MOU를 체결했다.사진=LH제공
12일 LH는 몽골금융공사와 MOU를 체결했다.사진=LH제공

 

LH는 12일 성남시 분당구 소재 LH경기지역본부에서 몽골금융공사(MIK)와 도시개발, 주택건설 분야와 관련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몽골의 주거문제 해결을 위해 양 공사의 주요협력사항인 도시개발, 도시재생, 주택건설 방안에 관한 정보, 기술 공유 및 컨설팅에 대한 범위, 이행체제, 효력 발생 등에 대한 합의를 위해 추진됐다.

이날 MOU 체결식에서는 Gantulga Badamkhatan 몽골금융공사 사장이 몽골 도시·주택관련 현안문제를 설명하고 LH와의 협력방안을 제안했다.

몽골인구는 350만명으로 이중 수도 울란바토르에 인구의 39%인 약 135만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울란바타르의 주거환경은 시민 50%가 몽골족 이동식 집인 게르에 거주해 겨울철 난방에 따른 대기오염이 심각한 상황이다.

이에 몽골정부는 지난 2011년부터 주거난 해소를 위해 임대주택 10만호 건설계획을 추진 중으로, 몽골금융공사를 통해 저리로 주택을 구입, 임차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주택담보대출을 제공해 몽골 국민의 주거안정을 꾀하고 있다.

박상우 LH 사장은 “LH가 국내에서 축적한 신도시 개발 및 공공주택 건설 기술, 노하우와 현재 추진 중인 해외 스마트시티 개발 사례를 잘 활용한다면 몽골의 주거문제 해결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