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경찰서 홈페이지. 자료=사이트 캡쳐
강서경찰서 홈페이지. 자료=사이트 캡쳐

 

이달 초 20대 가출인을 모집해 서울 강서구의 부동산 분양 합숙소에 가두고 '엽기 가혹행위'를 한 일당이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

20일 서울 강서경찰서는 부동산 분양 합숙소에 A(21)씨를 감금하고 가혹행위를 저지른 끝에 지난 9일 투신하게 한 혐의(특수중감금치상 등)로 박모(28)씨 등 4명을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박씨 부부는 올해 초부터 강서구 화곡동의 한 빌라에 마련된 합숙소에 A씨를 감금하고 가혹행위를 저지른 혐의가 있다. A씨는 지난해 9월 SNS에 올라온 가출인 숙식 제공 등 모집글을 보고 합숙소를 찾았다가 2주 만에 탈출했지만 지난 4일 중랑구의 한 모텔 앞에서 박씨 일당에게 붙잡혔다.

박씨 일당은 A씨를 붙잡은 뒤 삭발시키고 외부 베란다에 세워둔 뒤 호스로 찬물을 뿌리는 등 가혹행위를 저질렀다. 목검과 주먹으로 폭행하고 테이프로 결박하기도 했다. A씨는 또다시 도주를 시도했으나 이틀 만에 다시 붙잡혀 가혹행위를 당했다.

A 씨는 7일 도주했지만 9일 다시 박 씨 일당에게 붙잡혀 폭행을 당했다. 일당은 A 씨를 목검 등으로 폭행하고 테이프로 결박했다. 견디다 못한 A 씨는 지붕으로 탈출을 시도하다 추락했다.

사건을 접수한 경찰은 박씨 등 4명을 긴급 체포했고 법원은 12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은 지난 15일 이 합숙소를 압수수색해 목검과 전동이발기, 테이프 포장지, 고무호스 등 가혹행위에 사용된 물건을 확보했다.

경찰은 이들과 동거하던 다른 3명도 같은 혐의로 입건하고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중에는 박씨의 부인이자 합숙소 모집글을 올린 팀원 원모(22)씨도 포함됐다. 피의자들은 혐의를 전면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뉴스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