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맘할매순대국
큰맘할매순대국

 

bhc의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은 25일 지난 한 해 동안 인기 식사 메뉴 3종이 5000만 개 판매됐다고 밝혔다.

큰맘할매순대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2월까지 메뉴별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대표 메뉴인 ‘순대국’을 비롯해 한 끼 식사로 인기 있는 ‘뼈해장국’과 ‘수육국밥’ 등 메뉴 3종이 총 5000만 그릇 판매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시그니처 메뉴인 ‘순대국’은 진한 사골육수에 머리고기와 순대가 듬뿍 들어가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으로 직장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메뉴이다.

‘뼈해장국’은 돈 사골을 우려낸 담백한 육수에 큼지막한 돈 뼈와 푸짐한 살코기를 더하고 배추 우거지로 맛을 낸 해장국으로 시원한 맛이 일품인 것이 특징이다.

‘수육국밥’은 고소함이 진한 육수에 삶은 돼지 수육을 넣어 만든 든든한 국밥으로 부추를 넣어 함께 먹으면 든든한 한 끼로 제격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식사 메뉴의 높은 인기에 대해 가격이 대부분 6000원~7000원으로 저렴해 최근 식사비가 1만 원을 훌쩍 뛰어넘은 것과 비교하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할 뿐 아니라 푸짐하고 맛도 좋아 심리적인 만족감까지 제공했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순대국의 높은 인기에 힘입은 큰맘할매순대국은 젊은 층으로 소비를 확산시키고자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30대 입맛을 공략하기 위해 ‘얼큰 짬뽕순대국’과 ‘순대 해장라면’과 같은 다양한 메뉴를 선보여 젊은 혼밥족들에게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