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보조금 정보시스템 '보조금 24' 개방
상태바
정부보조금 정보시스템 '보조금 24' 개방
  • 김동현 기자
  • 승인 2021.09.1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데이터포털 소개 그림. 자료제공=행정안전부
공공데이터포털 소개 그림. 자료제공=행정안전부

 

중앙부처 보조금정보를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행정안전부가 개방했다.

행정안전부는 9월 15일(수)부터 중앙부처의 보조금정보를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에 공개한다. 이를 통해 민간 등의 폭넓은 활용이 가능해져 ‘보조금24 서비스’의 국민 접근성을 높이는 것을 포함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중앙부처가 제공하는 다양한 형태의 보조금정보가 국민 개개인의 상황별·맞춤형 추천서비스로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부24(gov.kr)’ 뿐 아니라 다양한 누리집(기획재정부의 e나라도움, 서울시 복지포털, 경기도 알림톡 등)에서도 보조금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국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민간의 플랫폼서비스(SNS·금융·지역화폐 등)와 연계되어 다양한 채널에서 보다 편리하게 만날 수 있다. 

또한, ‘보조금24 서비스’는 정부 대표 포털 정부24 회원이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누구나 쉽게 확인·신청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지난 4월 28일 개통한 날부터 8월 31일까지 약 4개월 동안 160만 여명의 국민이 ‘보조금24 서비스’를 이용하여 개인별 맞춤형 혜택을 확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향후 행정안전부는 ‘보조금24 서비스’를 통해 중앙부처 혜택 뿐 아니라 전국의 지방자치단체가 제공하는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연말까지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옥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이번 오픈API 제공을 통해 보조금24가 민간 또는 다른 공공기관에서도 응용·활용되는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며 “보조금정보를 개방하여 민간과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이 보조금24를 일상에서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