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 포스터. 자료제공=인천관광공사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새로운 여행수요 창출과 평화관광 가치를 확산하고자 ‘인천 평화·안보 관광상품 공모전’을 4월 12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천의 평화·안보 관광자원을 활용한 3개 권역(인천상륙작전·강화권·옹진권)의 테마 상품을 개발해 ‘평화관광지 인천’의 매력과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다.

올해는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재조명한 스토리텔링 테마상품과 함께, 강화평화전망대 및 교동도 화개정원 등에서 북한 땅을 직접 볼 수 있는 강화권역 상품, 백령도 등 서해 5도 중심의 옹진권역을 테마로 평화와 연계한 다양한 상품개발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자는 여행사와 관광 상품을 기획·운영할 수 있는 관광업체로 신청 서류를 이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전문가 발표심사를 거쳐 최대 6개의 우수 업체를 선정해 상품개발비 및 모객 실적에 따른 홍보마케팅 비용으로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인천은 역사·문화적 가치가 있는 접경지역을 보유하였을 뿐만 아니라 한반도의 중요한 역사적 의미를 가지고 있는 인천상륙작전이 펼쳐진 곳"이라며 "이번 관광상품 공모를 통해 인천의 역사·생태·문화 자원을 접목한 여행상품을 발굴해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고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공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사 국내관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