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IST 전경. 사진제공=DGIST

DGIST가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 유치에 성공했다.

지난해 12월, 이건우 총장이 부임하면서 DGIST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세계적인 국제행사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그 결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구광역시의 전폭적인 지지와 협조를 바탕으로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 유치라는 쾌거를 달성하게 됐다.

세계공학교육포럼(WEEF, World Engineering Education Forum)은 2010년 싱가포르에서 첫 공식 개최한 이후 미국, 이탈리아, 인도, 한국 등 세계 주요 국가에서 개최하고 있는 최고 권위를 가진 최대 규모의 공학교육학술행사다. 포럼에는 대학, 연구기관, 산업계, 정부기관 등 세계적인 공학 교육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학술대회, 토론회 등을 통해 공학 분야의 최신 교육 및 연구 동향, 정책 등을 공유한다.

또한, 지난 2006년 결성된 세계공과대학장협의회(GEDC, Global Engineering Deans Council)는 각 나라의 주요 공과대학장들이 모여 세계 공학 교육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협의체로, 현재 각 나라의 주요 공대 학장들과 공학교육 기관장, 글로벌기업 대표 등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DGIST는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를 2025년 9월 중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12월 시드니에서 개최 예정인 해당 포럼에 차기 개최 기관 자격으로 참가해 2025년 포럼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DGIST 이건우 총장은 “이번 WEEF&GEDC 2025 행사는 국내 대학의 공학 교육 수준과 성과를 국제무대에 과시하고, DGIST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한국의 공학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DGIST가 유치한 ‘2025 세계공학교육포럼 및 공과대학장 세계대회(WEEF&GEDC 2025)’는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최대 규모의 공학교육학술행사로 2025년 9월 중에 개최할 예정이며, 개최 기간은 5일 내외로, 약 800명 규모의 인원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